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10.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중심 ‘기록물 관리 실무 교육’ 과정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1일  학교 현장중심 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1일 학교 현장중심 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동부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1일 중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중심 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디딤돌’ 교육에서 학교현장의 원활하고 체계적인 기록관리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기록물 관리 실무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디딤돌’ 교육은 학교 행정직원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자기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교 현장중심 연수다. 지난 1월 ‘2019년 연말정산 바로알기’ 과정을 시작으로 6개 분야(학교회계, 계약, 보수, 물품, 시설, 교육공무직원 업무) 11개 과정으로 편성했고, 사례중심의 실무 활용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동부교육지원청은 학교행정업무 추진시기와 교육내용을 연결시켜 ‘디딤돌’ 교육과정을 편성했고, 질의응답 등 피드백에 초점을 둬 운영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학교 행정직원들은 ‘디딤돌’ 교육을 통해 교육내용을 실무에 즉각 반영해 활용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학교 행정 수요자의 만족도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