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통학차량 관계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통학차량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10.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차량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
▲화순교육지원청은 안전한 통학지원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안전한 통학지원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은 안전한 통학지원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3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소규모 농촌 학교가 많은 지역에 절대적으로 학생들의 발이 되어 주는 통학차량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통학체계의 점검,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목적으로 직영 통학차량과 임차 에듀버스 운전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원식 교육장은 “행복한 학교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며, 빗길과 눈길 그리고 안갯길을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하루하루 긴장속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는 운전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박수를 보내고, 직접 얼굴을 뵙고 싶어 간담회를 마련했다”라며 통학지원을 위해 수고하는 운전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산초 박종문 통학차량 운전 주무관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그리고 교육계 종사자 모두가 주인이 되는 화순교육의 한자리를 책임지겠으며, 안전한 통학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교육지원청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참석 소감을 표현했다.

간담회는 교육지원청 담당자의 통학 현황 설명과 안전운전 영상 시청에 이어, 참석자들의 안전운전과 효율적인 통학차량 관리를 위한 노력 등 경험 공유, 애로사항 전달, 운전 담당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다짐으로 화기애애하게 끝을 맺었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학교 학생 통학을 지원하기 위한 통학차량 12대, 에듀버스 10대, 에듀택시 15대, 통폐합학교 임차차량 2대, 택시 6대, 한천면에서 지원하는 임차차량 1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583명의 학생이 등·하교에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