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1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담양군, 2021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1.1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모집, 공공업무 지원‧환경정비‧방역업무 등
▲담양군청 전경(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청 전경(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은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및 고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달 25일까지 ‘2021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사업, 지역방역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공공업무 지원, 환경정비 등으로 구성되며, 지역 방역일자리 사업은 발열체크 및 방역업무 지원 사업으로 운영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 소득 65%이하(1인 가구는 120%)이면서 재산이 3억 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기간은 지역공동체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공공근로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 지역방역일자리 2월 15일부터 5월까지 4개월이며, 사업 참여 전 방역수칙 준수와 안전교육을 통해 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풀뿌리경제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악화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참여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