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광주동구-광주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은행-광주동구-광주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코자 5천만원 출연해 총 12억원의 특별보증 지원
▲광주은행은 지난달 29일 광주 동구 및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달 29일 광주 동구 및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달 29일 광주광역시 동구청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에 대응하고자 광주광역시 동구 및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은행은 광주 동구 지역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5천만원을 별도 출연했으며, 총 12억원의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은 광주 동구 소재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최대 0.3%포인트(p)까지 대출금리를 특별우대하며, 대출 취급 후 2년간 광주 동구청에서 2.5% 이자차액을 보전해준다.

광주은행 김재춘 영업추진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로인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광주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사업에 지난 2019년부터 총 8천만원을 특별출연하여 광주 동구지역 136개 업체에 총 30억원의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 2월과 3월에 광주 동구와 북구에 각 5천만원을 출연하여 ‘소상공인 특례보증 협약대출’을 시행한데 이어 12월에는 광주 서구와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에 대한 이차보전을 시행하기도 했다.

또한,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영자금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특별자금대출’로 신규 및 만기연장자금 5000억원을 편성해 2월 26일까지 긴급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