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상반기 신속집행 위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담양군, 상반기 신속집행 위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2.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1,760억 원 집행…지역 경제 회복 집중
▲담양군은 지난 4일 올해 예산의 신속집행을 위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은 지난 4일 올해 예산의 신속집행을 위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은 지난 4일 올해 예산의 신속집행을 위해 주요 현안사업과 이월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5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서는 19개 부서, 400여 주요사업의 향후 추진계획과 이에 따른 대상사업의 60%, 1,760억 원을 상반기에 신속집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는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올해는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 건립과 담양시장 현대화, 국립한국정원문화원 건립, 담빛야외음악공원 조성 등 대형사업과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 고품질 쌀 가공시설 현대화 사업, 도시재생 생활 SOC사업, 산업단지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지역 일자리 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와 동시에 작년 코로나19와 유례없는 집중호우 피해로 인한 항구 개선 복구 및 지구단위 복구사업을 연초에 신속히 추진해 호우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담양군은 앞으로 월별·주간별 계획 수립 및 상황 점검을 통해 추진상의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해 보다 체계적인 재정집행을 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신 부군수는 “기후변화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담양식 그린뉴딜 정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