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1전비, 야간 화생방 종합훈련 실시
상태바
공군 1전비, 야간 화생방 종합훈련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3.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화생방 상황 대비한 임무 요원 전문성 향상 도모
▲1전비 화생방 요원이 화생방 물자를 운반하고 있다.(사진제공=공군 제1전투비행단)
▲1전비 화생방 요원이 화생방 물자를 운반하고 있다.(사진제공=공군 제1전투비행단)

[뉴스깜]김필수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은 지난 18일 화생방 요원의 임무수행 절차 숙달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야간 화생방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야간 화생방테러상황에 대한 대응훈련으로 화생방통제소 운영을 통한 야간 기지 정찰과 제독작전을 중점으로 이뤄졌다. 또한, 야간에 진행되는 훈련임을 고려해 훈련 이전 철저한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훈련은 화생방 자동경보기에서 경보음이 발생하면서 시작되었다. 1전비 화생방 요원들은 즉각 화생방 정찰 차량을 이용하여 야간 정찰을 실시했다. 이후 화생방통제소를 운영하며 예상오염지역을 설정하고 그 지역에 대한 제독작전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잔존 화생방 위협을 확인하기 위해 재정찰을 실시하고 인원과 장비의 이상유무를 점검하면서 훈련은 종료됐다.

이번 훈련을 계획한 1전비 화생방지원대장 신혜원 대위(학사 137기)는 “화생방 상황은 낮과 밤을 구분하지 않고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1전비 화생방지원대는 언제 어느 상황에서든 화생방실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실전적인 전문화 훈련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