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구조 역량강화 위한 수난 대비 합동훈련 실시
상태바
부안해경, 구조 역량강화 위한 수난 대비 합동훈련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3.2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현장 구조 역량 강화
▲부안해양경찰서는 실질적인 현장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수난 대비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부안해양경찰서)
▲부안해양경찰서는 실질적인 현장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수난 대비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부안해양경찰서)

[뉴스깜]김필수 기자=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상황발생 시 실질적인 현장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민관이 하나 되어 ‘수난 대비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4일 오후 3시경 부안군 격포항 북서방 2킬로미터 해상에서 낚싯배에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되어 승선원이 바다에 빠지고 낚싯배가 침수되는 복합적인 훈련 상황을 부여하고 부안해양경찰서가 주관이 되어 유관기관, 해경 경비함정 7척, 민간해양구조대 어선 1척이 참여한 가운데 접촉인원을 최소화 하고 훈련 전 발열체크, 손 소독 등 철저한 감염 예방조치를 실시한 후 집행했다.

신고를 접수 받은 부안해경은 경비함정 등 모든 구조세력 긴급출동, 초동조치 대응반 및 지역구조본부 운용, 해상 표류자 구조 등 해양사고에 상황과 제약요소를 감안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적의 조치를 취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기존 시나리오형 훈련을 탈피해 현장 중심의 훈련으로 단계별로 세분화해서 실시했다.

또한, 훈련 종료 후 현장 대응 세력들과 함께 강평회를 열어 훈련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피드백을 강화해 도출된 문제점을 면밀하게 분석·개선하여 실제 사고 발생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해경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수난대비 대응 능력 향상과 유관 기관과의 협력 체제가 강화 되었다”며 ”앞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강한 해양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