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택 동구청장, 저출산 극복 릴레이챌린지 동참
상태바
임택 동구청장, 저출산 극복 릴레이챌린지 동참
  • 정병욱 기자
  • 승인 2021.03.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참여형 캠페인…‘아이 낳기 좋은 동구’ 조성 지속 노력
▲임택 동구청장은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동구)
▲임택 동구청장은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정병욱 기자= 임택 동구청장은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의 요청에 따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됐으며 저출산 극복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명의 ‘포(4)함‘은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 ‘4’와 포함의 한자 포(包)자의 중의적 의미를 담았으며, 참여방법은 저출산 극복 관련 문구가 적힌 사진이나 동영상을 SNS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문인 북구청장을 지명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심각한 저출산 위기 속에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우리 동구도 아이와 부모가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아이 낳기 좋은 동구’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택 동구청장은 자녀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육환경 개선 ▲동구육아종합센터 운영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취약계층을 위한 영유아 건강수당 지원 등 ‘아이 낳기 좋은 동구’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