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5.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완도중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단체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완도중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단체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11일 오전 완도중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단체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구현을 위해 완도군청, 완도경찰서, 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완도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회 등 유관기관 단체 40여 명이 완도중학교에서 등교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홍보물 배부 등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전개했다.

완도학교지원센터에서는 연중 계획에 의거 매월 1회 지역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학생자치회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등교 맞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완도중학교 학생회장은 “학생자치회에서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유해성을 친구들에게 알리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었다며,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학교폭력 없는 즐겁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학교자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완도경찰서장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우리 어른들이 적극적으로 학교 안밖에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매월 완도교육지원청과 유관기관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등교맞이 활동’ 에 완도의 치안을 맡고 있는 책임자로서 적극 동참하겠다”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서장필 교육장은 “청소년기에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는 폭력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코로나 19 시기에 학생들이 건전하게 소통하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영위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게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