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제1기 직원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 발대식 개최
상태바
광주은행, 제1기 직원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 발대식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5.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대상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 선발해 SNS 홍보 활성화 계획
▲광주은행은 제1기 직원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제1기 직원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한 제1기 직원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적극적 지원 의사와 포부를 반영해 총 20명을 선발했으며, 각종 행사나 모임의 중심에서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신조어 ‘인싸’와 ‘광주은행’을 결합해 SNS 서포터즈의 활동명을 정했다.

광주은행은 SNS 서포터즈 ‘광은인싸’를 통해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통해 더 많은 팔로워 및 구독자들과 소통을 넓혀감으로써 광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외에 홍보할 계획이다.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 동안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감으로써 SNS 홍보 활동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내부문화 형성뿐만 아니라 SNS 채널 확대를 통한 디지털뱅크 이미지 및 잠재고객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발대식에서 “지방은행의 한계를 뛰어넘어 100년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소통의 창을 넓혀가며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시도해야 한다”며, “상품 및 프로세스 개발을 비롯한 금융서비스에서부터 고객 및 지역민과 마음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까지 광주은행만의 감성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고객님께 신뢰와 사랑받는 금융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핀테크·빅테크 기업의 금융권 진출과 인터넷은행의 출몰 등으로 주거래은행의 개념이 사라져가는 치열한 금융환경 속에서 광주은행은 단순 금융서비스 제공만으로는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없으며, ‘광주은행’ 브랜드에 대한 매력을 보일 수 있는 마케팅과 고객과의 소통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했다.

이로인해 금융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의 공식 계정을 통해 각종 금융정보와 신상품, 행사 등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을 가까이 만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5월 10일부터 6월 7일까지 고객을 대상으로 UCC 공모전을 실시해 색다른 고객과의 소통을 준비 중이다.

또한, 올해로 11기를 맞는 대학생 홍보대사를 통해 유스(Youth)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 언택트 시대를 대응하는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이어나가며 은행과 고객 사이의 가교역할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정보전달식의 금융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고, 스토리가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에도 주력하고 있다.

광주은행 캐릭터 KJBEARS ‘웅이·달이·단지’를 각종 금융상품과 디지털 금융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제2의 청춘을 응원하는 ‘불타는 청춘’ 패키지 상품 출시를 비롯해 ‘멍이냥이카드’, ‘넋이통장’,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불타는 청춘’ 패키지 상품 등을 잇달아 출시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고 공감을 얻어내며 유스 고객부터 시니어 고객까지 두터운 고객층을 쌓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