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토마토 농가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광주은행, 토마토 농가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6.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 30여명이 동참
▲광주은행은 지난 29일 화순 도곡면 대곡리에서 토마토 농가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29일 화순 도곡면 대곡리에서 토마토 농가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9일 광주은행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 3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화순 도곡면 대곡리에서 토마토 농가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까지 겹치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농가들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광주은행은 화순의 농가를 찾아 힘을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은 토마토 줄기 제거 및 정리와 더불어 농가에서 수확한 토마토를 선별하는 작업으로 진행됐으며, 봉사활동 과정 및 지역의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홍보 영상을 제작해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에 게시할 계획이다.

광주은행 임숙경 사회공헌부장은“광주은행 임직원과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힘을 모아 지역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돕고 지역 농산물 생산의 소중한 가치를 몸소 체험하기 위해 농촌일손돕기에 나서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의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관심을 갖고 동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직원들에게 꽃화분을 선물하는 ‘출근길 행복해 봄’ 이벤트를 자체적으로 펼치고, 태풍으로 피해를 본 농가의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 농촌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