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진로코칭 창업캠프’ 운영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진로코칭 창업캠프’ 운영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7.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화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선의 이동, 2021. 진로코칭 창업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화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선의 이동, 2021. 진로코칭 창업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화순 관내 중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선의 이동, 2021. 진로코칭 창업캠프’를 화순영재교육원에서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창업캠프는 화순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1차 창업캠프는 화순 면지역 6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창업캠프는 사회를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눈을 키워 사회변화를 인식하고, 창업가정신에 기초한 문제해결력을 키움으로써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상에 대해 생각해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조 모 학생은“일상생활에서 그냥 스쳐 지나갔던 문제점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친구들과 함께 해결점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조금 힘들긴 했지만, 생각의 전환만으로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해결 방안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많은 깨달음을 일깨워준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의 싹을 키우고 잘 성장할 수 있게 앞으로도 화순군 지역사회의 물적, 인적 자원을 발굴하여 청소년 진로탐색 활동에 지지와 후원의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