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전면등교 대비 학교급식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전면등교 대비 학교급식 특별점검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8.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및 식중독 예방 식생활관 방역 준수 확인 및 거리두기 단계별 급식방법 확인
▲광주시교육청이 2학기 전면등교에 대비해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학기 전면등교에 대비해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7일부터 20일 나흘 동안 2학기 전면등교에 대비해 학교급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별점검은 코로나19 예방 및 개학기 집중 발생이 우려되는 학교급식 식중독 등 위생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별점검은 급식시설 관리, 식재료 보관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식생활관 방역 관리 및 식생활관 이용 시 생활 속 거리두기 표시, 거리두기 단계별 급식 방법 확인 등의 지도‧점검을 통해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각급학교에서 학교급식 식중독을 포함한 위생사고 발생을 막고,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교육청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