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태풍 오마이스 ‘피해 최소화’ 총력전
상태바
광주 남구, 태풍 오마이스 ‘피해 최소화’ 총력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8.2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경사지 및 산사태 취약지역 예찰 강화
관내 62곳 재난 예‧경보 시스템 풀가동
▲양촌 배수펌프장 현장 점검(사진제공=남구)
▲양촌 배수펌프장 현장 점검(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23일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북상함에 따라 관내 급경사지를 비롯해 산사태 취약지역 등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김병내 구청장과 재난안전 대처 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통합관제센터 CCTV 모니터링을 비롯해 현장 관리관 및 주민 대표와 수시로 소통하면서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등 비상근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민들의 재산 보호와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급경사지 41곳과 산사태 취약지역 11곳, 대형건축 공사장 9곳 등 낙석 및 붕괴 우려가 있는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 농경지 침수 예방을 위해 영산강변에 위치한 양촌 배수펌프장 등 배수펌프장 4곳에 대해 긴급 가동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긴급 상황 발생시 주민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관내 62곳에 설치된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풀가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로 인근 상가와 주택 침수를 대비해 관내 하수맨홀을 점검하고, 모래주머니 2,000개와 수중펌프 33대, 양수기 39대를 비치해 수해에 따른 긴급 대응이 가능토록 조치했다.

김병내 구청장은 “태풍이 북상하면서 오늘 밤부터 최대 고비가 예상된다”며 “주민들의 재산과 생명 보호를 위해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하는 등 긴장의 끊을 놓지 않고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어 “우리 주민들께서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서둘러 집 주변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시고, 태풍 이동 경로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함께 대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