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보성학부모회 연합회와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보성학부모회 연합회와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09.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닐 봉지야, 잘가!’ 주제로 환경보호 캠페인
▲보성교육지원청은 17일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주관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17일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주관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17일 보성향토시장 일원에서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주관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닐봉지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경각심을 가지고, 비닐봉지의 무분별한 사용을 줄이고자 실시했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에서는 ‘비닐 봉지야, 잘가!’를 주제어로 직접 광목주머니를 디자인하여 제작하고 사용방법 홍보자료를 제작했다. 추석 대명절을 맞아 장보기를 하러 나온 지역민을 대상으로 광목으로 만든 에코주머니를 배부하며 생활 속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 동참을 호소했다.

보성학부모회 연합회에서는 지난 7월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환경보호 실천”을 주제로 한 초·중·고 학부모 환경 연수를 바탕으로 아이스팩 수거 및 상인회 기부 캠페인 실시에 이어 이번 캠페인까지 지속적인 환경보호 실천에 나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문영미 대표는 “지역민들과 함께 생활속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며 보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렇게 추석 대명절에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함께 준비해 주신 보성 학부모님들과 또 환경보호를 실천해 주실 지역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쇼핑 할 때마다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 비닐봉지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는데, 이렇게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해주시는 보성 학부모님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보성의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큰 결실을 맺는다는 것을 잊지 말고,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활동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