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1.09.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9일  ‘2021.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찾아가는 유아 성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9일 ‘2021.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찾아가는 유아 성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9일 유아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2021.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찾아가는 유아 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0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 에 따르면 이번 성교육은 관내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극단햇빛 서해성 복화술사의 성교육 ‘소중한 몸 아름다운 성’을 주제 생활연령을 고려하여 눈높이에 맞는 수준별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성교육을 진행할 때에는 어렵고 한계가 있었는데, 복화술 매직쇼 공연으로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큰 웃음을 주는 알차고 귀한 성교육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이번 2021. 찾아가는 성교육 외에도 장애인권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장애학생의 성·인권보호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장애학생들의 성·인권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