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상태바
무안군,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0.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직원 대상
 ▲무안군은 최근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최근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남악복합주민센터와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심폐소생술이란 폐와 심장 활동이 정지된 사람의 흉부를 압박해 산소를 공급해 주는 응급처치법을 말하며,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정지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함으로써 정상적인 심장박동을 돕는 응급장비이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작동요령,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에 대한 전라남도 위탁 전문강사의 강의와 인체모형을 이용한 1:1 실습으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 강의를 수강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더 많은 군민들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11월에는 각 읍면을 순회하며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며“실제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에 대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