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상태바
광양시,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2.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에 힘쓴 자원봉사 유공 개인 13명, 단체 11곳에 표창 수여
▲광양시는 지난 3일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는 지난 3일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3일 광양시 자원봉사나눔터(커뮤니티센터 7층)에서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올 한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광양시 자원봉사자 7만 3천여 명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경호 부시장, 진수화 광양시의회 의장, 김태균 도의원, 김주안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 회장, 이철호 포스코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한 참석자로 제한하고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거행됐다.

식전 2021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과 프리덤 통기타 클럽(포스코재능봉사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기념사, 사진전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 유공 도지사 표창 개인 2명, 단체 1곳, 광양시장 표창은 개인 올해의 봉사왕 김정윤 씨 외 10명, 중마112자전거봉사대 외 9개 단체가 수상했다.

김경호 부시장은 “헌신적인 활동으로 영예로운 표창을 받으신 자원봉사자들과 봉사단체에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로 광양시 구석구석에 온기를 채워나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가 없이 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인정·보상제도의 일환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확대, 자원봉사자 힐링을 위한 휴(休)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