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우수사례발표회 개최
상태바
구례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우수사례발표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2.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복지기동대 활동성과 공유 및 소통의 기회 가져
▲구례군은 8일 2021 복지기동대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8일 2021 복지기동대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8일 구례군청 상황실에서 2021 복지기동대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순호 구례군수, 윤용준 구례군 복지기동대장을 비롯한 40명의 대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올 한해 복지기동대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사례발표회는 8개 읍·면 민간대원들이 직접 발로 뛰며 보람을 느꼈던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례군 복지기동대는 전기, 가스 등 생활업종 종사자 등 70명의 민관합동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등교체, 보일러 수리 등 소규모 긴급수리를 통하여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생활불편개선 추진에 앞장 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올 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취약계층의 든든한 이웃이 되어준 윤용준 대장님을 비롯한 복지기동대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대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린다” 말했다.

윤용준 구례군 복지기동대장은 “취약계층의 일상생활불편해소를 위해 활동했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다시 한 번 뿌듯함을 느꼈다”며 “복지기동대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례군 복지기동대는 겨울철을 맞아 실업, 한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해 적극 검토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