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2 광주교육 주요업무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2 광주교육 주요업무 설명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2.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결손 회복, 교육자치 실현, 학교문화혁신 중점 추진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감염병 위기 심각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오는 23일 ‘2022 광주교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5대 주요 시책, 3대 역점 과제를 중심으로 2022년 중점을 두고 추진하게 될 정책들에 대한 안내와 함께 2021년 광주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은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인간교육 실현 ▲스스로 익히고 함께 찾는 배움중심교육 강화 ▲꿈과 적성을 키워가는 진로교육 추진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을 5대 시책으로 제시했다.

3대 역점 과제는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기반 조성과 코로나19로 인한 결손을 극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학교문화혁신 정착 ▲교육자치 실현 ▲교육결손 회복을 선정했다.

2022년 광주교육은 학교의 자율성과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학교문화혁신을 정착하고 학교자치에서 시작해 교육협치로 이어지는 교육공동체를 굳건히 해 교육자치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감염병 위기 상황 장기화로 초래된 학생들의 학습 결손, 심리·정서 결손 등의 문제를 코로나 이전 상태로 회복하고 더 나은 광주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습 결손 회복을 위해 기초학력 보장 책임지도제와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과보충 특별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심리·정서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연계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학급단위 심리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건강과 사회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설명회는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형태로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메타버스 교육청’ 안의 가상 학생캐릭터가 광주교육과 관련된 주요 공간을 소개하고, 설명회 현장에서 각 국장들이 자세한 설명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메타버스 교육청’에서는 교육청의 현황 및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공간 혁신 사업 ‘아지트’의 교실과 모임 공간을 그대로 구현했다. 민주시민교육, 미래교육, 진로교육과 관련된 각종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MZ세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플랫폼을 구축해 교육 정책에 대한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혁신교육 12년 동안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2022년 더 나은 광주교육 실현의 원년이 되길 희망한다”며 “2022년 광주교육이 교실에서 희망을 찾고, 그 희망을 키우는 광주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광주교육에 대한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