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교통 종합 대책 상황실 운영
상태바
영암군, 교통 종합 대책 상황실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1.2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설 연휴 기간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영암군청 3층에 특별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설 연휴기간 동안 발생하는 긴급상황에 대처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먼저,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버스터미널과 버스업체에 대하여 1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다중이용시설 방역실태와 마스크 의무 착용, 차량 운행 전후 소독 여부, 방역수칙 준수 등을 집중적으로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 운수종사자에게 마스크 7,850매, 손소독제 137개, 살균제 67통을 전달했다.

또한, 설 연휴 교통사고 발생 시 119 소방대와 연계하여 긴급 구급활동을 전개하고, 경찰서와 24시간 차량 소통상황과 안전운행 관리, 교통 불편신고 처리 등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최고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추석 명절에 이어 이번 설 명절에도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영암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군 직영 운영으로 깨끗하고 새롭게 정비된 영암읍 공영버스터미널에서 즐거운 귀향길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문동일 건설교통과장은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지만, 귀성객과 성묘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설날 당일과 2월 2일에는 택시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교통사고 없는 명절이 되도록 혼잡지역 우회와 안전 운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고향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어 이번 설 연휴에도 지난 추석 연휴에 이어 군내버스 막차 시간을 연장 운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