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 ‘저도 학부모회는 처음입니다’ 발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 ‘저도 학부모회는 처음입니다’ 발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2.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학부모회 길라잡이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 '저도 학부모회는 처음입니다’ 발간(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 '저도 학부모회는 처음입니다’ 발간(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 ‘저도 학부모회는 처음입니다’를 발간해 관내 유(사립 포함)·초·중·고·특수 전체 학교에 보급한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매뉴얼은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지원 활성화를 유도하고 담당 교원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보급했다.

기존 매뉴얼이 어렵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에 따라 학부모와 교원이 직접 집필에 참여했다. 학부모회 전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도표 등 여러 자료를 곁들여 이해도를 높였다. 학부모회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담당 교원과 학부모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매뉴얼은 ▲학부모회 규정으로 배우는 학부모회 ▲Q&A로 배우는 학부모회 ▲따라하며 배우는 학부모회 ▲참고자료(온라인 투표시스템· 개산급 절차 안내·어렵지만 꼭 알아야 하는 조례)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을 교재로 활용해 최근 학부모회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지난 연수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 ‘저도 학부모회는 처음입니다’는 광주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도 볼 수 있다.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안석 과장은 “이번 매뉴얼 제작으로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 참여 활성화와 담당 선생님들의 업무 활용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회가 더욱 더 교육자치의 한 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