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애인단체, 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순천시 장애인단체, 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0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병철 국회의원, 윤희식 위원장, 순천시 장애인단체 단체장 및 실무자 참석
▲전남 순천시의 장애인단체들이 지난달 28일, 제20대 대통령 후보로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사진제공=순천시 장애인단체)
▲전남 순천시의 장애인단체들이 지난달 28일, 제20대 대통령 후보로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사진제공=순천시 장애인단체)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의 장애인단체들이 전남 20여만 명의 장애인들을 대표하여 지난달 28일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20대 대통령 후보로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날 지지 선언에 참여한 단체는 (사)전라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한국농아인협회, (사)전남장애인정보화협회,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전남복지회. (사)한국척수장애인전남협회.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 전남협회.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전남도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윤희식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장애인위원회 위원장과 순천시 장애인단체 단체장 및 실무자 7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시 장애인단체는 이재명 후보는 “흙수저 출신으로 성남시장 재직 중에 청년배당 등 혁신적인 복지정책을 펼쳤고, 어느 지자체보다도 사회취약계층을 꼼꼼히 챙겨왔으며, 경기도지사 시절에도 여성과 아동은 물론 노인과 장애인 등의 안전을 책임졌고, 공약 이행율이 94%를 넘는 검증받은 후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한국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인 지역 불균형 발전, 청년실업, 비정규직, 사회 양극화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기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후보”라고 이재명 후보의 지지 이유를 밝혔다.

지지 선언식에 참석한 윤희식 장애인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 당사자 중심, 현장 중심의 장애인 정책 실현을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개선 및 사회통합 실현을 위해 대통령 직속 장애인위원회가 설립되어야 한다”며, “이재명 정부의 출범은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