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3.0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의 전문성과 공정성 신장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3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3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3일 2022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심의위원과 업무담당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서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이 갖춰야 할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한 단계 더 신장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공정하고 교육적인 조치결정 사례’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는 심의위원회의 권한과 의무, 주요쟁점 사안 분석에 따른 질의내용 선정 방안, 교육적 취지에 맞는 조치 결정 방법과 유의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학교폭력 여부를 판단한 다양한 실제 사례도 공유해 참석자들의 업무 역량과 자신감도 키울 수 있었다.

이날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한 한 위원은 “심의위원의 발언 하나하나는 학생과 부모님께 위로가 될 수도, 상처가 될수 있어 그만큼 신중하고 전문적으로 질문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며 “심의위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공정한 업무를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우리 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그 동안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는 학생들에게 등불이 되어줄 수 있도록 심의마다 심사숙고해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교육적이고 공정한 결정이 이루어지도록 힘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