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강사인력풀’ 지원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강사인력풀’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3.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4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교육 제공을 위한 강사인력풀 지원을 시작한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강사인력풀 지원은 학부모교육의 교육 주체인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이 직접 강사인력풀을 통해 위촉한 전문 강사들을 파견해 학부모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주제는 ▲자녀인성교육 ▲진로·학습지도 ▲성교육 ▲청소년 인권 ▲기후환경교육 ▲공동체교육 6개 분야로 구성된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18명의 강사가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 학부모교육을 담당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및 학부모회의 상황에 따라 시간 및 주제를 자율적으로 신청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 또는 병행 교육 모두 가능한 맞춤 교육지원으로 학교 현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광주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안석 과장은 “이번 강사인력풀 지원으로 다양한 학부모 교육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맞춤형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교육 강사인력풀지원 신청 및 절차는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