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22년 영암군 공모제안’실시
상태바
영암군, ‘2022년 영암군 공모제안’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제안을 장려하고 이를 군정에 반영함으로써 군민의 참여가 일상이 되고 제안이 정책이 되는 군정을 구현하고자‘2022년 영암군 공모제안’을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받는다.

이번 공모제안은 영암 군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우편, 팩스 및 읍·면사무소 방문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제안 서식은 영암군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제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출 제안 건수는 1인 1건으로 제한한다.

공모제안 분야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정책 아이디어 ▲환경보호, 고령화 등 사회문제 해결방안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지방소멸대응 방안 ▲행정제도, 군정 주요 현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 ▲한국판 뉴딜·지역형(영암형)뉴딜 정책 제안 아이디어 등으로 군정 발전을 위한 제안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국민에게는 채택등급에 따라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 이내의 상금(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제안 공무원에게도 상시 학습, 실적 가점 부여 등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영암군 관계자는 “군민의 자발적 참여로 창의적인 제안을 장려하고 제안이 군정에 반영되어 군정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군민 불편 사항이 대폭 개선되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군민이 참여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