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농산물가공교육센터 HACCP 인증 취득
상태바
영암군, 농산물가공교육센터 HACCP 인증 취득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잼, 액상차, 과채주스, 곡류가공품, 과자 등 5품목 인증
▲영암군 농산물가공교육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취득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 농산물가공교육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취득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 농산물가공교육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 유형은 2종(액상차와 잼류)으로, 먼저 취득한 3종(과채주스, 곡류가공품, 과자)을 포함하여 총 5개의 식품 유형의 HACCP 인증을 취득했다.

HACCP은 식품의 원료 관리부터 입고, 제조, 가공, 유통, 판매되는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체계적인 위생관리 시스템으로서, HACCP 인증 획득을 위해 2020년부터 내부 시설 및 가공장비 보완, 기준서 정립, 종사자 교육 등 위생관리 시스템 구축에 주력해 왔다.

농산물가공교육센터는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설비 투자 없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판매할 수 있도록 교육 등 창업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같은 역할을 하는 곳으로 여기서 생산하는 품목에는 ‘달다야’라는 영암 농업인의 가공브랜드가 붙으며 과자, 말랭이, 잼, 주스 등 앞으로 다양한 품목의 농산물 가공품이 출시 될 예정이다.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HACCP 인증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가공품 생산과 함께 농업인 창업교육을 비롯한 농산물 가공창업 활성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