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라이나생명보험,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은행-라이나생명보험,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3.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고객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기로 협력
▲광주은행은 라이나생명보험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라이나생명보험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라이나생명보험(대표 조지은)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종춘 광주은행 부행장과 이종석 라이나생명보험 전무 등이 참석했으며, 대고객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광주은행의 고객 경험, 마이데이터 플랫폼과 라이나생명보험의 헬스케어 서비스, 상품, 채널 역량 등을 결합해 높은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헬스케어 서비스 기반의 마이데이터 활성화와 디지털 보험 연계 신사업 추진 등 협력 범위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은행 박종춘 부행장은 “이번 협업으로 각 사가 가진 장점을 적극 활용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빅테크 및 핀테크와의 공존과 경쟁 속에서 광주은행만의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년초부터 디지털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와 디지털영업본부로 분리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디지털전략본부 산하에 디지털채널부, 마이데이터사업팀을 신설함으로써 디지털·IT 중심의 내부역량 업스킬링(Up-Skilling)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마이데이터 시장 공략과 미래 핵심성장 동력을 강화하고자 개인·기업뱅킹 전면개편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전면 시행했으며, 다양한 비대면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지역민과 고객의 디지털 금융생활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