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함께 그린(green) 순천 챌린지’ 기부 참여 줄이어
상태바
순천시, ‘함께 그린(green) 순천 챌린지’ 기부 참여 줄이어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민, 도심 속 녹색공간에 휴게시설 위해 2천여만 원 상당 기부물품 쾌척
▲순천시는 지난 22일 ‘함께 그린(green) 순천’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과 첫 번째 기부금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22일 ‘함께 그린(green) 순천’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과 첫 번째 기부금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2일 자발적인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전개 중인 ‘함께 그린(green) 순천’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과 첫 번째 기부금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함께 그린 순천’ 챌린지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응원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도시 속 녹지공간에 휴게시설 확충해 나가자는 취지의 범시민운동이다.

이날 첫 번째 기부금품 전달식에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가정, 단체, 기업이 참여하여 가운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동천, 박람회장 등에 운동기구, 야외 벤치를 설치해 달라고 2천만 원 상당의 기부금품을 쾌척했다.

1호 기부자인 김 씨는 다문화 가정으로 ‘자녀의 첫 돌 기념으로 자녀 이름으로 야외 벤치를 기부하고 싶다’면서 지난 1년간 하루 1천원씩 저금해 365,000원을 전해왔다.

2호 기부자는 어린이집 원장 3명이 주축이 되어 활동 중인 하늘빛봉사단(대표 백경애)에서 ‘그동안 모은 회비를 의미 있게 사용하고 싶다’며 100만원을 기부했다.

3호 기부자는 해룡면 소재 에코둥이어린이집(원장 백은경) 교직원들로 십시일반 모아 ‘어린이들의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에 벤치 설치해 달라’라면서 50만원을 기부했고, 4호 기부자는 신대에 사는 한지우(12세) 어린이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행복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며 용돈을 모아 저금한 50만원을 전달해 감동을 자아냈다.

5호 기부자는 서울에서 조경공사와 조경시설물·운동기구 설치업 등을 하는 새봄조경FT(주)로, 순천대학교 출신 공지은 대표이사가 ‘고향인 순천의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1584만원 상당의 운동기구를 기부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어린아이부터 어른, 기업체까지 시민들을 위한 기부에 참여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라면서 “한 사람의 선한 행동이 또 다른 선한 행동을 낳듯,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에서 더 많은 시민들이 기부문화의 확산에 참여하여 도심 속 곳곳이 나눔의 의미로 가득 채워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전달받은 기부금품에 대해 기부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동천과 정원박람회장 등에 기부자의 스토리가 담겨진 푯말과 함께 시설물을 설치함으로써 생태도시를 시민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는 자긍심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