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비대면 전용 ‘쏠쏠한MY디지털적금’ 출시
상태바
광주은행, 비대면 전용 ‘쏠쏠한MY디지털적금’ 출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3.2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제 최고 연 2.4%, 2년제 최고 연 2.6% 금리 제공
▲광주은행은 기존 은행거래가 없어도 간편하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쏠쏠한MY디지털적금’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기존 은행거래가 없어도 간편하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쏠쏠한MY디지털적금’을 출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기존 은행거래가 없어도 간편하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쏠쏠한MY디지털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쏠쏠한MY디지털적금’은 1년제 또는 2년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에서 적립 가능하다.

기본금리 ▲1년제 정액적립식 연 2.00%(자유적립식 연 1.80%) ▲2년제 정액적립식 연 2.20%(자유적립식 연 2.00%)에 우대금리 연 0.40%p 적용 시 최고금리 ▲1년제 정액적립식 연 2.40%(자유적립식 연 2.20%) ▲2년제 정액적립식 연 2.60%(자유적립식 연 2.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쏠쏠한MY디지털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은행거래나 여러 조건의 실적을 충족하지 않아도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다는 점이다. ▲상품서비스 안내 등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시 연 0.20%p ▲최근 3개월 동안 광주은행 예·적금 계좌가 없는 경우 연 0.20%p를 제공함으로써 간편하게 연 0.40%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행 방문 없이도 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광주은행 김훈 디지털전략부장은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가입하고, 간편하게 우대금리까지 챙길 수 있는 디지털 적금 상품 출시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디지털 혁신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금융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이번에 출시한 ‘쏠쏠한MY디지털적금’을 비롯해 지난 2월에도 ‘호랏차차 디지털예금’ 등 모바일뱅킹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면서 비대면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 금융트렌드인 짠테크서비스를 접목한 ‘저금통적금’을 비롯해 지역민의 목돈 마련과 동시에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증대에 기여하는 ‘상생적금’,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제2의 청춘을 응원하는 ‘불타는 청춘’ 패키지 상품,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여행스케치 적금’, ‘넋이통장’ 등 스토리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고, 공감을 얻어내며 유스 고객부터 시니어 고객까지 두터운 고객층을 쌓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