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광주과학기술원, e-모빌리티·AI 전문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광군-광주과학기술원, e-모빌리티·AI 전문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3.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모빌리티 산업과 AI 융합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영광군은 지난 24일 광주과학기술원과 e-모빌리티·AI 융합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군은 지난 24일 광주과학기술원과 e-모빌리티·AI 융합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광주과학기술원과 e-모빌리티·AI 융합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5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김준성 군수와 김기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박지용 기획처장, 이흥노 인공지능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대마산단 내 산학융합시설 조성을 위해 (가칭)스마트모빌리티 연구센터 및 광주과학기술원 특화대학원 설립을 골자로 하여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영광군은 e-모빌리티 인력양성사업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고 광주과학기술원은 스마트모빌리티 연구센터와 특화대학원 설립 및 연구기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2월 영광군과 광주과학기술원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모한 미래형자동차핵심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5억을 확보했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영광군은 광주과학기술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단지 내 연구시설을 조성하여 R&D―인력양성―고용의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인력양성을 통해 e-모빌리티 등 미래 자동차 산업 분야 전문인력 부족현상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의 미래 전략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과 광주과학기술원의 우수한 교육·연구역량을 결합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e-모빌리티 인력양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