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3.3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안전 확보 및 교통사고 예방 계기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30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30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30일 오전 8시부터 9시 서구 주월초에서 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30여 명과 함께 유관기관 합동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30일 서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피켓과 현수막, 자체 제작한 홍보 물품을 활용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수칙 준수를 홍보했다.

특히, ▲보행 중 휴대전화 사용하지 않기 ▲등·하굣길 횡단보도 건널 때 안전 수칙 준수 등 학생 안전의식을 강조했다. 또 ▲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정지선 지키기 등 운전자들의 교통안전 실천 의지를 촉구하는 메시지도 전달해 스쿨존 내에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매일 아침 어린이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하여 수고하는 학교 관계자 및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학생을 등·하교시킬 수 있도록 각급 학교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조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