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민선7기 공약 이행 최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영암군, 민선7기 공약 이행 최우수 지자체 선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4.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 달성
총 7개 분야, 58개 사업 중 49개 사업 이행 완료, 9개 사업 정상추진으로 94% 높은 추진율 보여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2년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를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를 중심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공약 이행 완료 ▲2021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엄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했으며, 평가 결과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나눠 발표했다.

영암군의 민선7기 공약사업은 7개 분야 총 58개 사업으로 현재까지 49개 사업을 완료하고, 9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어 94%의 추진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전국(71.72%) 및 전라남도(65.28%) 평균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이에, 영암군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민선7기 최우선 과제로 보고 분기별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반기별 추진상황 점검, 주민배심원단 운영 등 체계적인 관리로 현재까지 모든 공약사업을 폐기·보류 없이 실천하고 있는 점이 공약 이행 완료 및 2021년 목표 달성 분야에서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공약사항을 내실 있게 관리하고 실천하기 위해 영암군수 공약사항 관리 규칙을 제정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다지고,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주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군 누리집에 군민 제안, 정책투표, 설문조사 등 온택트 행정을 도입해 주민 소통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암군 관계자는 “민선7기 마지막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도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1,000여 공직자가 책임감을 느끼고 노력한 결과”라며 “나머지 정상 추진 중인 9개의 사업 또한 임기 내 반드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암군은 민선7기 기간 동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 3회, 우수등급(A) 1회 등 한해도 빠짐없이 공약 이행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금자탑을 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