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중증장애인)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중증장애인)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보조 1개 직종, 총 8명 합격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22년도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중증장애인)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8명을 1일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

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공무직원(중증장애인) 공개경쟁채용시험’은 고용 여건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상생 협력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 채용 직종은 ‘청소보조’ 1개 직종으로 총 94명이 지난 3월26일 치러진 면접시험에 응시했다. 11.8대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8명이 최종 합격했다.

합격자들은 시교육청과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 실시하는 신규임용예정자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적응연수를 받은 후 교육행정기관과 학교에 배치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중증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교육과 모니터링 등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우리 시교육청 중증장애인 고용률 제고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