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 산지유통종합평가서 최우수 조직 선정 쾌거
상태바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 산지유통종합평가서 최우수 조직 선정 쾌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4.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농협, 순천원예농협의 사업참여확대, 순천조공법인의 통합마케팅 활성화 등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 전경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 전경

[뉴스깜] 이기장 기자=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순천조공법인)은 2022년 실시한 산지유통종합평가에서 전국 3위를 차지해 최우수 조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순천조공법인(대표 김도순)은 평가결과에 따라 67억의 무이자 산지유통활성화자금을 확보하여 참여농협인 순천농협, 순천원예농협의 사업활성화와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도순 대표는 “순천시의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참여농협인 순천농협, 순천원예농협의 사업참여확대, 순천조공법인의 통합마케팅 활성화 등 3박자가 고루 갖춰진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지유통종합평가는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주관하는 평가로 전국 121개 조직(농협조직 96, 농업법인 25)을 규모화·조직화·전문화 등 9개 지표로 평가한다.

순천조공법인은 매실, 배, 단감, 키위, 복숭아, 토마토, 플럼코트, 오이를 대표브랜드 “하누리네”로 대형마트 3개사(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및 전국 농협하나로유통을 통해 출하하여 순천시 농산물의 위상을 제고하고 있으며, 배·단감·키위 약300톤(75만$)을 일본 및 동남아로 수출하여 해외시장에도 판매되고 있다. 또 순천조공법인은 순천시거점산지유통센터(거점APC)를 가동해 연간 5,400명의 순천시민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순천시와 순천조공법인은 농식품부 주관 ‘21년 과수거점산지유통센터 시설보완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35억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22년부터 시설개선 및 보완을 통해 연간 1만5천톤의 취급물량을 2만톤으로 늘려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참여조직인 순천농협은 앞으로도 통합조직인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에 지속적으로 참여 물량을 증대시키고, 공선출하회 육성 등 조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