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2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상태바
영광군, 2022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4.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순회 운영으로 참여예산에 대한 이해와 지역주민 참여 활성화
▲지난 19일 홍농읍사무소에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했다.(사진제공=영광군)
▲지난 19일 홍농읍사무소에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역 주민들의 예산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군 발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일 홍농읍사무소를 시작으로 6월까지 읍·면 순회 2022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예산학교는 읍면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기관사회단체장, 이장,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군 재정현황,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와 운영현황, ▲ 참여방법 등을 전문강사를 통한 강의형태로 진행한다.

앞서 영광군은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와 예산학교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전문교육기관인 (사)지역미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은 ▲군정발전 전반에 대한 군 정책사업, ▲읍면단위 지역발전 제안 지역사업, ▲청년주도의 청년발전 제안사업을 접수하여 주민참여예산기구의 최종 심의를 거쳐 2023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영광군 누리집(홈페이지) 및 읍·면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고 주민의 목소리를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 정착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