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서울 aT센터 등 귀농어귀촌 박람회 참가
상태바
고흥군, 서울 aT센터 등 귀농어귀촌 박람회 참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4.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 총력
▲고흥군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연합뉴스, 농협이 공동 주최 하고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2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약 87개의 지자체 및 기업, 기관이 참여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고흥군은 도시민 귀농귀촌 상담 부스를 운영,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맞춤형 상담을 통해 귀농귀촌 정책 알리기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창업자금 융자 지원사업, 농촌에서 살아보기와 ‘청년이 돌아오는 귀농귀촌1번지 고흥’이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을 조성하여 가업승계지원, 귀향청년(부부) 정착장려금(15백만원), 귀향청년주택수리비(10백만원), 도전! 청년농부 농지 임차료 등 차별화된 청년 정책과 함께 우리지역 농수특산물, 귀농 여건 등을 집중 홍보했다.

고흥군은 박람회 기간 동안 5월중 예정된 고흥 농촌체험 팸투어와 귀농귀촌행복학교 교육생(12기) 모집도 병행했으며, 12기 교육은 새내기 귀농귀촌인들에게 영농교육, 귀농 법률상식, 선도농가의 체험, 공동체 형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며 30시간의 귀농귀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귀어귀촌종합센터)주최로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2022년 귀어귀촌 박람회」도 참가하여 귀어귀촌 도시민 유치 상담과 고흥군 특산품 및 관광자원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