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조감도(사진제공=영광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조감도(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달 29일 실과소장, 대마면장, 입주기업협의회장, 용역연구원 및 건축사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은 대마산업단지 내 부족한 정주·편의시설 확충을 위한 사업으로, 영광군은 2020년 8월 한국산업단지공단의 복합문화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건축설계공모를 통해 과업수행에 적격한 건축사사무소를 선정하여 용역을 추진해왔다.

영광군은 지난해 9월 용역에 착수하여 10월 벤치마킹을 실시했으며 11월 중간보고회를 통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그 의견들이 반영된 최종 설계안과 세부 사항들을 검토했다.

복합문화센터는 국비를 포함한 총 5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대마산업단지 내 건축면적 993㎡, 연면적 1,611㎡(지상2층) 규모의 근린생활시설, 열린카페, 다목적강당, 체력단련실, 작은도서관 등을 갖춘 복합건물로 조성된다.

김장오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가 건립 되면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소통의 장이 되는 공간이 될 것이다”며 2023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