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정의 달 맞아 가족친화 이벤트 풍성
상태바
광주시, 가정의 달 맞아 가족친화 이벤트 풍성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 대상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개청 이래 최초 어린이들에게 시장 집무실 개방
패밀리랜드 이용권 할인, 새싹 잔치 등 어린이 대상 행사 다채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시책을 추진한다.

특히,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가 눈길을 끈다.

5일 어린이날에는 광주시청 개청 이래 최초로 시장 집무실을 어린이들에게 개방하고, 시의회 본회의장을 비롯한 청사견학, 안전체험 등 어린이날 기념식과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빛고을 안전체험관에서는 어린이 바위타기왕 선발대회, 안전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시립미술관에서는 핑거페인팅으로 코로나 날리기를 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 광주과학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에서 자녀와 함께한 사진과 후기를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50가족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한 광주 거주 아빠, 예비아빠 50명을 대상으로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역사민속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어린이날 새싹 잔치를 열어 어린이들이 공예, 민속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운영하고, 시립교향악단은 어린이날 특별공연 ‘라바와 함께 하는 키즈 클래식’을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특별 공연를 진행한다.

패밀리랜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4인 자유이용권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주말 및 어린이날에는 패밀리 매직콘서트 특별 공연도 개최한다.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 대상 행사들도 개최된다. 공연·경연·전시·놀이체험 등 상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인 청소년어울림마당 선포식이 28일 화정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실시하는 등 9개 기관에서 22개의 청소년 대상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6일에는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 어버이날 기념식이 열리며, 22일까지 요양병원 접촉면회를 허용하는 등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시책들도 추진된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가족친화시책들을 준비했다”며 “광주의 미래인 어린이, 청소년들 그리고 광주 공동체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어르신들이 모두 즐겁고 따뜻한 5월을 만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