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및 상호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및 상호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과 3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및 상호발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과 3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및 상호발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대표 김영관)과 3일 교육지원청에서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및 상호 간의 유기적 연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기후위기 및 환경재난시대에 학교와 시민단체가 생태시민 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협력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세부적으로는 ▲학생들의 생태환경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운영 지원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 공유 ▲기후위기 대응교육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생태환경교육 실천을 위한 캠페인 확대 ▲보성주암호 생태관 시설 활용 지원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계획 및 지원 등에 공동보조를 취하기로 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은 기후변화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지난 3월 초·중등 교장단, 4월 초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4월 말 보성학생연합자치회의 환경교육 실천을 위한 선포식을 단계적으로 진행하였고 각 학교에서는 탄소중립 실천 주간에 전교학생회를 중심으로 참여형 선포식을 추진했다.

고흥보성환경운동연합 김영관 대표는 “보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손잡고 학생들이 친환경적인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기후위기 공동대응을 위해서 학교와 시민단체가 함께 노력합시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마음에 빛을 품어야 희망의 빛 또한 생깁니다. 보성교육가족과 환경단체가 함께 지속가능한 생태환경교육 실현이라는 마음에 빛을 품을 때 학생들에게는 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의 빛이 생깁니다"라고 말하며 “친환경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은 커다란 일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작은 습관 하나, 하나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바로, 지금, 우리부터 실천합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