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 파라과이에 소방차량 무상 지원
상태바
광주소방, 파라과이에 소방차량 무상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펌프차·특수구급차 등 11대…국내 소방장비 우수성 홍보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파라과이에 소방차량을 무상 지원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파라과이에 소방차량을 무상 지원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파라과이에 소방차량을 무상 지원했다.

소방차량 무상 지원은 2018년부터 시행해 온 ‘불용 소방차량 개발도상국 무상지원 사업’으로, 내용연수가 경과한 불용 소방차량을 개발도상국에 지원해 국내 소방장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개발도상국의 소방환경 개선과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소방펌프차 1대, 화학차 1대, 특수구급차 9대 등 총 11대가 10일 광양항에서 선적돼 파라과이로 출발할 예정이다. 소방차량은 파라과이 소방기관에 배치돼 소방 및 구급 장비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광주지역 응급구조학과 학생의 현장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교육기관인 남부대학교에도 구급차 1대를 무상 지원해 올해 국내외에 총 12대가 무상 지원됐다.

그동안 시 소방안전본부는 ▲2018년 파라과이 6대 ▲2019년 파라과이 8대 ▲2020년 필리핀 3대, 파라과이 7대 ▲2021년 파라과이 5대, 남부대학교 1대의 소방차량을 지원했다.

고민자 소방안전본부장은 “광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 소방장비가 먼 타국에서도 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방차량뿐만 아니라 소방정보 교류 등 폭넓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