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상반기 학교 과학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상반기 학교 과학실 안전점검’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4주 동안  ‘2022년도 상반기 학교 과학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4주 동안  ‘2022년도 상반기 학교 과학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6일부터 4주 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 52곳 대상으로 ‘2022년도 상반기 학교 과학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1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점검을 위해 과학교육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된 ‘과학실 안전점검지원단’을 위촉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과학실험실 교구 ▲화학물질과 실험기자재 관리 ▲교육과정 내 안전교육 계획 ▲과학실험실 안전 장구 및 설비 현황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보완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올해는 화학물질 보관 및 사용 규정 준수 여부를 더욱 꼼꼼히 살핀다.

광주 관내 학교는 3년마다 1회 이상 과학실험실 안전 점검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매년 대상 학교를 선정해 상·하반기로 나눠 안전점검을 실시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는 99개 학교를 점검했으며 올해는 상반기 52교, 하반기 51교로 총 103교를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12일 내실 있는 과학실 현장 안전점검을 위해 과학실 안전점검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 2021년 점검 결과 공유, 주요 점검 사항 확인 및 관련 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회 결과를 적극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성 있는 안전점검이 가능할 전망이다.

광주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5월초까지 관내 모든 학교의 수은함유폐기물을 전량폐기하는 등 과학실 안전에 꾸준히 힘 쓰고 있다”며 "지난 4월에 일어난 타 시도 과학실험실 사고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이번 점검에서는 화학물질과 관련한 사안을 꼼꼼히 살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과학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학교 현장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