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립도서관, 전자책(e-book) 희망도서 신청
상태바
고흥군립도서관, 전자책(e-book) 희망도서 신청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독서생활 지원
▲고흥군은 16일부터 고흥군립도서관내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 희망도서 신청을 받는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16일부터 고흥군립도서관내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 희망도서 신청을 받는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은 비대면 랜선 독서생활 지원을 위해 16일부터 고흥군립도서관내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e-Book) 희망도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은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도서관 회원가입 후 고흥군립도서관 전자도서관에 접속하면 1인 매월 3권까지 전자책 희망도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대출된 고흥군립도서관 전자책 2,746권의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대출된 전자책은 2019년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인 김초엽 작가의 공상과학소설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수 없다면’으로 한편의 SF 영화를 보는듯하면서 그 내용은 장애인, 여성 등의 소수자에 대한 차별을 담아내고 있다.

이어 ▲살고 싶다는 농담(허지웅, 웅진지식하우스), ▲여름의 빌라(백수린, 문학동네), ▲마흔의 돈 공부 (이의상, 다산북스),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전승환, 다산초당) 등이 뒤를 이었다.

고흥군립도서관은 총4,358종의 상용 전자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PC나 스마트폰 어플(교보문고 전자도서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자책을 만나볼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독서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고흥군립도서관 전자책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