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 3개 단지 완료
상태바
해남군, 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 3개 단지 완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해남군이 노후화된 공동주택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이 완료됐다.

이번 사업이 완료된 대상은 공동주택 3개소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입주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우아르미안아파트에서는 외벽 도장 공사를 실시 했으며, 웅진빌라트에서는 외벽 도장와 옥상 방수공사, 미암아파트에서는 주차장 보수 공사를 시행했다.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단지 내 공용부분인 ▲쓰레기분리수거장 ▲노후 승강기 교체 ▲옥상 방수와 외부 도색 ▲주차장 보수 ▲보안등, 어린이 놀이시설 등의 유지와 보수 등 공동주택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70~80% 범위 에서 차등 지원하게 된다.

2012년부터 2021년까지 관내 공동주택 101개소 중 58개 공동주택단지에 8억6,300만원을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올해는 노후 공동주택 9개 단지에 사업비 3억8,000만원을 들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공동주택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주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도시 미관 개선에도 역할을 톡톡히 해 매우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며“주민들의 변화된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더 살기 좋은 해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