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투명한 책임행정 구현
상태바
강진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투명한 책임행정 구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100건 선정 및 홈페이지에 연중 공개
▲강진군은 20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은 20일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20일 주요 정책과 대규모 예산 집행 사업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2022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정책실명제란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담당자의 실명과 추진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제도이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5억 원 이상 건설사업 95건, 5천만 원 이상 용역사업 5건 총 100건을 올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군민들이 연중 열람할 수 있도록 추진내용과 업무 담당자 실명 등을 군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에 공개한다. 이와 더불어 국민이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직접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준범 기획홍보실장은 “정책실명제의 궁극적인 목표는 군민에게 주요 정책을 추진하는 일련의 과정을 알려 알권리를 실현하는 것이다”며 “꾸준한 군정 주요 정책 공유를 통해 항상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추진으로 군민 중심의 행정을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최근 5년간 289개 사업을 정책실명제 사업으로 선정해 공개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