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회계 이론·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회계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회계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동부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관내 사립유치원 51개 원을 대상으로 회계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4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기존의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중심의 교육을 보완하기 위해 기본 개념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이를 적용해보는 실습시간도 함께 진행했다.

연수생들은 먼저 회계 용어정리 및 업무절차, 세입·세출예산 과목별 집행기준 등 사립유치원 회계의 기본 개념을 다졌다. 이어 예산·수입·지출 등 실제 회계업무 절차 강의를 통해 시스템 화면을 함께 살펴보며 회계업무의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 K-에듀파인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서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의무화했다. 사립유치원은 시스템 도입 이후 회계에 관한 전반적인 경험과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꾸준히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유아교육진흥원에 K-에듀파인 상설교육장을 두고 교육지원청별로 시스템 활용을 위한 유치원별 맞춤 교육 서비스를 실시해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연수가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K-에듀파인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의 회계 운영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