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여수광양항만공사, 수소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양시-여수광양항만공사, 수소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도시 조성 사업계획서, 5월 중 국토교통부 제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25일 여수광양항만공사와 ‘광양 수소도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6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광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토교통부 주관 수소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광양항 탄소중립 항만 구축을 위한, 두 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으로 이뤄졌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항만구역 내 수소배관·수소충전소 등 인프라 보급과 구축, 모빌리티 분야 실증,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유치, 수소산업 육성 등이 있다.

광양시는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종합계획과 사업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항만구역 내 모빌리티 분야 실증사업 추진과 수소충전소, 수소배관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해 광양시와 협력하기로 했다.

광양시에서 추진 중인 수소도시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청정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를 도시 내 주거·교통 분야 등에서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고 실증하기 위한 사업이다.

광양시는 미래 수소경제의 마중물이 될 수소도시 조성사업을 위해 지난해부터 준비했으며,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다수의 민간 기업체와 공공기관 관계자들을 접촉해 다양한 사업 아이템 등을 논의·발굴했고, 최근엔 전라남도와 국토교통부 관계부서를 방문해 사업계획서를 설명한 바 있다.

정구영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광양 수소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여수광양항만공사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