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2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으로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으로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위해 학교생활 및 상급학교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졸업 이후 진로 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을 마련했다.

26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특수교육대상자 입학 및 진로 지원을 위한 학부모설명회는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 및 강의실에서 학부모 21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초·중·고교 특수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섰다.특히 상급학교 배치 절차에 대한 안내 뿐 아니라 상급학교의 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학부모들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춰 자세하게 풀어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중학교 졸업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는 “일반학급과 특수학급 중 어디로 진학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며 “특수학급을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이 직접 교육과정과 학급운영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신미숙 과장은 "이번 대면 연수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아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기관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향후 고등학교 및 전공과 졸업 예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자녀들의 성공적인 지역사회 전환을 위한 학부모들의 역할과 대응 방안을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진로지도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