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전개
상태바
고흥군,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전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5.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흡연률 감소와 쾌적한 금연환경 조성 앞장
▲고흥군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담배, 그 시작과 끝은 모두 환경파괴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며 전 세계적으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고흥군에서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금연 홍보 주간으로 갖고 거리 캠페인과 전광판, 현수막, SNS를 통한 캠페인,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 모형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고흥군에서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20개소 650명을 대상으로 유아 흡연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하반기 중 유·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인형극, 뮤지컬, 마술쇼 등 찾아가는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 희망자에게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행동강화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금연에 참여하여 지역 내 흡연율 감소와 쾌적한 금연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