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호국보훈의 달 기념 ‘제67회 현충일 추념식’개최
상태바
영암군, 호국보훈의 달 기념 ‘제67회 현충일 추념식’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은 현충일을 맞아 6월 6일 영암공원 충혼탑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영암군은 현충일을 맞아 6월 6일 영암공원 충혼탑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현충일을 맞아 6월 6일 영암공원 충혼탑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수, 관내 보훈단체장과 회원, 보훈가족, 군의회의장,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공무원, 군인,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해주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에 대해 군민 모두가 추모하고, 애국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그리고 영암여고 합창단의 현충일 노래 제창으로 이어졌다.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추념식에 모든군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당일 10시 정각에 묵념 사이렌을 울리는 등 애국정신을 고취하고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기억하는 뜻깊은 현충일이 됐다.

영암군 관계자는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등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선대들의 나라를 위한 용기와 고귀한 헌신을 기억하고 그분들의 애국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